I WRITE DOWN MY THOUGHTS, CREATE DESIGNS,

TAKE PHOTOS & VIDEOS, AND LISTEN TO MUSIC MOST OF THE TIME.

(COPYRIGHT © 2024 ANZI. ALL RIGHT RESERVED)

그래픽 바이 대신, 뷰클런즈GRAPHIC x DAISHIN, BJÖRKLUNDS

NO.36 / 2025.01.13. 24:00

GRAPHIC x DAISHIN

만화방 혹은 북카페
서울 송파구 위례순환로 387 대신위례센터 1관 지하1층~지상 2층

가락시장 쪽에 사는 지인이 어느 사진 한 장을 공유했다. 계단식 쇼파와 수 많은 만화책이 진열되어있는 사진이었다. 멋진 공간에서 읽는 만화책이라니 생각만해도 좋다. 그래서 갈 시점을 벼르고 있다가 새해가 되어서 평일 금요일 시간을 골랐다. 12시에 도착했음에도 이미 계단식 쇼파는 만석이다. 리딩룸쪽에 자리를 잡았는데 다시 오게된다면 기다려서라도 홀에 앉고 싶은 마음이다. 건물의 내부 인테리어와 공간은 사진에서 본 것과 다르지 않게 좋았고, 만화책, 잡지, 아트북 등 다양한 서적을 볼 수 있는 것 또한 좋았다.

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고 리딩룸은 18,000원, 홀은 20,000원이다. 음료와 사탕은 무료로 먹을 수 있고 1층에는 피자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. 개인적으로는 만화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아트북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. 특히 다양한 아트북을 출판하는 TASCHEN 의 책들이 많았다. 나는 THE STARWARS ARCHIVES, The Making of Stanley Kubrick's '2001: A Space Odyssey’ 등 다양한 아트북과 블루자이언트 익스플로러를 3권까지 봤다. 책들의 범주는 다양하지만 만화책의 종류가 엄청나게 많거나 하지는 않고 주로 유명한 만화들 정도가 있었다.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취향의 사람들에게는 사치스러운 공간이라 나도 한 번 더 들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.

BJÖRKLUNDS

스웨디시 커피숍
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3길 10 1층

송파 석촌역과 송파나루역 사이에 있는 2층으로 된 스웨디시 커피숍이다. 내부는 나무 합판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따뜻한 빛과 잘 어우러졌고, 빛이 들때 머물기 좋은 곳이었다. 커피는 마셔보지 못했지만 스웨디시 밀크티 향이 여느 것과는 다른 향이 나서 좋았다.